비장한 마음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해도 무작정 굶거나 닭가슴살만 먹다보면 지치고 힘듭니다. 굶지않고도 저칼로리에 영양과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다면 한번 도전해볼만 하겠죠?
오늘은 다이어터들에게 도움이 되는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얼마전 내몸 사용설명서에서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양배추 두부쌈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재료를 살펴볼까요?
양배추 1/4쪽, 두부 한 모, 닭가슴살 2덩이, 당근 1/3개, 파프리카, 소금, 후추를 준비합니다.
양배추는 깨끗하게 씻은 후 찜기에서 5분 정도 쪄주고, 닭가슴살은 끓는 물에 10분 정도 삶아줍니다.
양배추와 닭가슴살이 익는 사이에 두부는 물기를 제거해서 으깨주고, 당근 파프리카도 잘게 다져줍니다.
다 삶은 닭가슴살은 잘게 다진 뒤, 으깬 두부와 갖은 재료를 넣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해서 간을 해줍니다. 그리고 골고루 섞일 수 있게 잘 버무려주면 준비는 얼추 끝이 납니다.
이제 쪄진 양배추를 넓게 펴서 미리 만든 속 재료를 넣은 뒤, 네모모양으로 감싸줍니다. 그리고 랩으로 다시 한 번 싸서 모양을 만들고 냉동실에 보관해줍니다.
먹을때는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돌리고 먹으면 되는데 직접 만들어 먹어보니 맛도 훌륭합니다. 이제부터는 무작정 굶지말고 맛있는 다이어트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영상은 하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조회수 많은 글 함께 보기
"식 후 혈당수치를 잡아라" 물리치료사가 알려주는 '너무쉽게' 당떨어뜨리는 운동법
식후에 올라가는 혈당을 잡으려면 식사를 하고 소화를 어느 정도 시킨 다음에 30분 후부터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이 할 일을 근육이 덜어주면서 몸에 있는 당을
caremeby.com
다이어터 주목! 먹어도 덜찌는 밥이 있다
한국인을 움직이게 하는 힘은 밥심이란 말이 있습니다. 쌀을 주식으로 하는 만큼 갓 지은 따뜻한 밥은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데요. 다들 아시다싶이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죠. 살을 빼기
caremeby.com
탄수화물 매니아도 반해버린 다이어트 두부볶음밥
다이어트를 결심해도 무리해서 안 먹는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도 있습니다. 굶는 다이어트도 하루이틀은 괜찮을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면 스트레스가 쌓이고 포기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지속
caremeby.com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