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탄수화물 매니아도 반해버린 다이어트 두부볶음밥

by 미디어엔터 2022. 2. 17.
728x170

 

다이어트를 결심해도 무리해서 안 먹는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도 있습니다. 굶는 다이어트도 하루이틀은 괜찮을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면 스트레스가 쌓이고 포기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지속가능한 계획을 세워서 하는게 좋은데요. 식사도 거르지 않는게 다어어트 성공확률을 몇배나 높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칼로리는 가볍지만 속은 든든하게 채워줄 수 있다면 다이어트를 지속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죠? 유튜브 다이어트 채널인 요다에서는 다이어트 레서피를 많이 소개해 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흰쌀밥을 좋아하는 탄수화물 매니아인 저도 빠져들게 만든 다이어트 요리가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초간단 두부볶음밥

 

두부반모를 프라이팬 위에 올리고, 조각조각 으깨주세요. 다음은 두부의 수분을 날려줄 건데요. 가스렌지 센불에서 으깬두부를 볶으면 수분이 날아가게 됩니다.

 

요다레시피

 

그리고 올리브오일과 대파한주먹을 넣고 볶습니다. 대파향이 좋게 올라올 때까지 볶아주세요. 다음은 계란을 넣을 차례입니다. 계란과 함께 볶으면서 굴소스도 1스푼 넣어주세요. 간장도 괜찮지만 개인적으로 굴소스에 한표!

 

요다레시피

 

다음은 포만감을 추가해줄 차례인데요. 오트밀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밥그릇에 오트밀을 적당하게 붓고 물을 부어 자박하게 만들어줍니다.

 

요다레시피

 

그리고 전자레인지에서 3분 데운 후 아까 만든 으깬두부에 섞어줍니다. 오트밀밥은 금방 굳기때문에 한번 미리 저어주는게 좋습니다.

 

요다레시피

 

크래미도 잘게 찢어 올리고, 참깨도 솔솔솔 뿌려주면 두부볶음밥 완성입니다!

 

맛은 어떨까요? 맛있는 재료들에 굴소스까지 넣었는데 맛이 없으면 더 이상하죠! 저처럼 밥 좋아하는 다이어터라면 꼭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