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때 알아차리지 않으면 늦습니다" 회복 불가한 뇌졸중이 보내는 잠깐의 신호

by 미디어 투데이 2022. 3. 21.
728x170

 

뇌혈관이 막히는 뇌경색과 뇌혈관이 파열되는 뇌출혈이 직전에 보내는 잠깐의 신호가 있습니다.

 

굿라이프

 

갑자기, 잠깐, 자꾸만 생기는 뇌졸중 전조증상과 뇌출혈 의심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졸증 초기증상

 

갑자기 한쪽 팔 다리에 마비증상이 생긴다

갑자기 발음이 어눌해진다

갑자기 심하게 어지럽거나 얼굴 한쪽에 마비 증상이 온다

 

뇌졸중 신호

 

 

뇌에는 혈액이 1분에 100g의 뇌에 50ml의 혈액이 흐릅니다.

 

 

혈류량이 20ml 이하로 떨어이제 되면 뇌세포의 기능이 떨어져 뇌허혈 증상이 발생 합니다. 10ml 이하로 떨어지면 회복불가 상태로 뇌경색이 되는 것입니다.

 

피가 못가는 잠깐 동안의 증상은 앞으로 뇌경색이 올 수 있다는 경고이므로 결코 그냥 넘어가면 안됩니다.

 

 

마비 증상이 강하게 길게 반복적으로 자꾸만 온다면 뇌경색이 임박했음을 나타내는 중요한 신호 입니다.

 

뇌출혈 의심증상

 

 

난생처음 겪는 머리가 깨질 듯한 두통이 발생하면 뇌동맥류파열을 의심해야 합니다.

 

치료되지 않은 고혈압인 경우 뇌출혈의 위험이 있습니다. 고혈압 관리는 필수이며 위험인자, 가족력이 있으면 뇌혈관 검사를 권장합니다.

 

뇌졸중 치료

 

뇌혈관 CT를 통해 정확히 진단을 하여 약물치료, 혈관내치료, 개두수술등을 질환에 맞춰 진행하게 됩니다.

 

관련영상은 하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조회수 많은 글 함께 보기

 

"뇌속 막힌 혈관을 뚫어주세요" 한방명의가 알려주는 혈자리 지압법

잘못된 식습관으로 중성지방, 나쁜 콜레스테롤 등 찌꺼기가 혈관에 쌓이게 됩니다. 혈관 내 찌꺼기로 인해 혈관이 수축하고 혈류를 견디지 못하고 막히거나 터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름

caremeby.com

 

"어지럼증 방치하면 큰일납니다" 의사들이 심각하게 경고하는 이유

갑자기 어지럼을 느끼는 건 많은 사람들이 1년에 한번 이상은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입니다. 남성보다 여성이 2배 이상 많으며 나이가 들수록 증가합니다. 어지럼의 증상은 핑 도는 느낌, 빙빙

caremeby.com

 

"볼펜으로 꾹꾹 눌러만 주세요" 전문가가 알려주는 혈액순환을 돕는 손가락 사이 8개의 혈자리 (+

일반적으로 혈액순환이 안되면 손발이 차가운 증상이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위해서 손을 비비거나 손을 주무르는 경우가 다수인데 손에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혈자리가 많습니다. 혈액순환을

caremeby.com

 

영상보기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