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렇게하면 소화기관이 다 망가집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가스와 방귀를 부르는 습관

by 미디어 투데이 2022. 3. 26.
728x170

 

소화기관에 대해 신경을 쓰지 못한다면 세포가 망가지고 면역에 문제가 생기면서 우리 몸이 병들게 됩니다.

 

나음힐링센터 방태환원장

 

결국은 질병에 걸리는 것은 아주 작은 습관 하나 작은 문제를 그대로 놔뒀을 때부터 시작 됩니다.

 

그 중에 가스나 혹은 방귀 같은 경우는 일상생활에서 많이 접하는 부분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몇가지 식습관을 바꿔준다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소와 과일 섞어먹기

 

채소와 과일이 아무리 좋아도 섞어 먹게 되면 건강한 사람은 물론이고 환우분들에게는 굉장히 치명적으로 해로울 수 있습니다.

 

 

바로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괜찮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나서 몸이 망가지는 부분을 보면 좋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느끼게 됩니다.

 

 

채소와 과일은 각기 다은 소화액에 반응을 주기 때문에 섞어 먹게 되면 위에서 혼란이 오고 또 위에 전혀 다른 산에 소화 작용을 통해서 가스가 일어나게 됩니다.

 

채소를 먹을 때는 과일을 따로 먹고 과일을 먹을 대는 채소를 따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영양제 섭취

 

 

우리 몸이 원하는 것보다 많은 양의 영양제가 들어 오게 되는데 절대로 다 흡수되거나 소화 되지 않습니다.

 

과도한 영양소들이 체외로 배출시키기 위해서 몸은 그것을 독소로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영양소의 배합을 통해서 가스나 방귀가 우리 몸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식전 야채즙 또는 과일즙 섭취

 

 

몸이 약한분들은 식전에 섭취한 과일즙이나 야채즙 때문에 식사에 많은 불안감을 느끼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식사전에 뭔가를 먹고 식사를 또 하게 되면 몸이 그것을 감당 할 수 없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소화불량이 나타나게 되고 또 역시 가스나 방귀로 이어지게 됩니다.

 

과식과 간식

 

 

과식을 하게 되면 인체에 굉장히 많은 과도한 짐을 주게 되는데 그때 위장에 들어온 음식들이 발효되어 썪게 됩니다.

 

과한 양 때문에 음식물이 썩으면 굉장히 많은 방귀가 나오거나 혹은 가스가 일어나는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음식이 우리 위장 안에 들어와서 그것이 2~3시간 되면 내려가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또 음식이 들어오게 되면 먼저 소화된 음식과 나중에 들어온 음식과 섞이게 되어 소화가 잘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몇가지 습관만 고치면 가스나 방귀를 고칠 수 있습니다.

 

관련영상은 하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조회 수 많은 글 함께 보기

 

"위를 달래면 속이 편안해집니다" 소화기내과 전문의한테 배우는 30초 응급 마사지

일상생활 중에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해질 때가 있습니다. 30초만 투자하고 속이 편해질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속을 편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0초 응급 마사지 허리를 세운

caremeby.com

 

"반복되는 염증은 만병의 근원입니다" 건강전문가가 말하는 매일 먹으면 만성염증이 "싹" 사라지

염증은 원래 우리 몸이 상처를 치유하기 위한 복구 과정인데 염증이 계속 반복되어 만성화가 되면 그 과정에서 DNA가 손상되면서 세포가 무한 증식하여 암 같은 질환도 생기게 됩니다. 각종 독소

caremeby.com

 

"장에 묵은 변 다 떨어져 나감" 다이어트 한의사가 알려주는 변비탈출 비법

일반적으로 3개월 이상 일주일에 2회 이하 변을 보는 것을 변비라고 합니다. 보통 이런 변비를 개선 시키기 위해서는 평소 쉽게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위주로 식습관을 개선하고 과일과 물을 많

caremeby.com

 

영상보기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