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렇게 하면 빨리 낫습니다" 전문의가 알려주는 오미크론 자가관리 방법

by 건강상식 2022. 3. 26.
728x170

 

기관지의 점막은 점액질과 면역글로불린A를 생성해 바이러스가 침투하지 못하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Yonsei pain channel

 

점막세포가 제 기능을 못하게 되면 점막은 점점 부어오르고 점액질 분비가 힘들어져 세균감염이 되기 시작합니다.

 

인후통의 염증을 줄여주는 목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금물 가글하기

 

뜨겁지 않은 따뜻한 물에 소금 반 스푼 넣고 잘 저은 후 가글 합니다.

 

물이 너무 뜨거우면 입과 발적된 부위에 자극이 되므로 따뜻한 물과 적당한 소금량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소금물은 인후통이 있을 때 가라앉히는 역할을 합니다.

 

꿀물 마시기

 

 

소금물처럼 삼투압 현상이 생기기 때문에 발적된 부분을 진정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꿀물은 점액질을 부드럽게 하고 점막을 도포하는 작용을 하여 보호하는 효과를 줍니다.

 

레몬생강차 마시기

 

 

레몬의 비타민C는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생강은 염증을 유발하는 PGE2를 안정화된 프로스타사이클린으로 바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속적인 가습

 

습도를 높혀주면 점액을 더욱 끈끈하게 만들어서 면역계의 활동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목 주변 마사지

 

 

오일등을 이용해 목 주변을 마사지하고 따뜻하게 감싸주면 순환이 증진되어 회복에 좋습니다.

 

 

잠을 잘때는 목을 따뜻하게 수건을 감싸고 자면 순환이 잘되어 염증을 빨리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관련영상은 하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조회 수 많은 글 함께 보기

 

"당장 멈추세요" 성형외과의사가 경고하는 구강호흡의 위험성

코로 숨을 쉬던 입으로 숨을 쉬던 그게 무슨 상관이야? 가볍게 생각하는 분이 있다며 지금 당장 입으로 숨쉬는 걸 멈춰야 합니다. 이제부터 왜그런지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코로 숨

caremeby.com

 

"족욕보다 이게 더 좋습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집에서 혈관 건강 '제대로' 지키는 방법

모세혈관은 지름이 0.01mm로 아주 가늘기 때문에 동맥과 정맥에 비해서 혈류가 정체 되기 쉽습니다. 혈액이 순환이 잘 되지 못해 죽어가는 혈관을 살리려면 혈액을 잘 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면

caremeby.com

 

"이 질환을 조심하세요" 치유전문가가 알려주는 50대에 찾아오는 질병과 관리방법

40대 이후부터 50대 사이가 건강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갖는 이유는 그만큼 예전에 비해 몸 관리가 잘 되지 않고 또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 되기 때문입니다. 혈압, 당뇨, 관절까지 점점 건강에 문

caremeby.com

 

영상보기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