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매일 이곳을 꾹꾹 눌러주세요" 한방 명의가 알려주는 막힌 혈관을 뚫어주는 혈자리 지압법

by 미디어엔터 2022. 5. 4.
728x170

웰빙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웰빙미디어입니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중성지방, 나쁜 콜레스테롤 등 찌꺼기가 혈관에 쌓이게 됩니다.

 

이렇게 쌓인 찌꺼기가 혈류를 견디지 못하고 막히거나 터지게 되면 뇌졸중이나 뇌경색이 올 수 있습니다.

 

굿모닝정보세상

 

따라서 기름때를 적절하게 제거해야 뇌졸중과 치매로부터 멀어질 수 있는데요. 혈자리를 통해 혈관을 지킬 수 있는 건강 비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자리 지압법

예풍혈

혈액 순환을 돕고 인지력을 높이는 지압법으로 귀 뒤의 튀어나온 뼈와 귓볼 사이에 움푹 들어간 지점이 있습니다.

 

이자리가 바로 예풍혈 (풍을 예방한다)로 예전부터 중풍을 예방하는데 많이 활용됐던 혈자리 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하루 세번 3분 동안 원을 그리듯이 돌리면서 눌러주면 측두엽의 기혈 순환과 막힌 혈을 원활하게 도울 수 있습니다.

 

📽예풍혈 지압 영상보기

 

 

소해혈

팔꿈치를 접었을 때 안쪽 주름이 끝나는 부분으로 심장과 밀접한 혈자리 입니다.

 

심장에 쌓여있는 화기가 뭉쳐있게 되면 뇌졸중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 소해혈을 자극하게 되면 뭉쳐있는 심장 화기를 아래로 내려 원활한 수승화강에 도움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번, 1분씩 소해혈을 5초 정도 꾹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동심원을 그리면서 지압합니다.

 

소해혈을 눌러줬는데 아프지 않더라도 뇌졸중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는 꾸준한 지압이 도움이 됩니다.

 

📽소해혈 지압 영상보기

 

 

간단하게 혈자리 지압을 해주고 뇌졸중 예방을 위한 운동을 병행하면 혈관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