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세혈관은 지름이 0.01mm로 아주 가늘기 때문에 동맥과 정맥에 비해서 혈류가 정체 되기 쉽습니다.
혈액이 순환이 잘 되지 못해 죽어가는 혈관을 살리려면 혈액을 잘 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면 됩니다.
혈류를 증가 시키려면 몸이 따뜻해야 합니다. 물도 찬물 대신 따뜻한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과식을 하면 어쩔 수 없이 우리 몸은 소화를 시키기 위해서 위장관으로 혈류가 모이게 됩니다. 그래서 말단으로 가는 혈액은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소화 기능이 떨어지는 분들은 더 오랜시간 위장관에 혈류가 묶여 있어서 영향을 더 크게 받을 수 있습니다.
손발이 차가운 분들 또한 소화기능이 약한 분들이 많습니다.
혈관 건강을 지키는 좋은 먹거리와 집에서 할 수 있는 생활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탕법
정체된 혈액을 몸 구석구석으로 잘 보내주는 각탕법은 족욕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심장에서 가장 먼 부분인 손끝과 발끝 양쪽에서부터 시작해 혈액을 잘 돌게 해주는 효과가 좋은 순환법입니다.
준비물은 양동이, 목욕의자, 온도계 입니다.
물을 받고 온도를 42도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 온도가 40도 이하로 내려가면 효과가 떨어지므로 온도를 유지할 수 있게 물을 부어 줍니다.
혈압이 있는 분들은 혈압이 낮아지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은 15분 정도 하면 좋습니다.
청국장
비타민 K2가 함유 되어 혈관에 침착된 칼슘을 뼈로 돌려 보내 주면서 피를 깨끗하게 합니다.
또한 콩 속의 주요 이소플라본 중 하나인 제니스테인의 경우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점점 줄어들어가는 장년층 여성들에게 에스트로겐 베타 리셉터와 결합하여 콜라겐 합성을 증진 시켜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됩니다.
콩속의 콜린 성분으로 인해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간단한 생활 요법과 건강한 음식으로 혈관 건강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관련영상은 하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조회 수 많은 글 함께 보기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