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옆구리를 자극하세요" 가정의학 전문의가 알려주는 간 독소 제거 운동법

by 미디어 투데이 2022. 3. 9.
728x170

 

우리몸에서는 1분동안 1.4ℓ의 혈액이 간을 통과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혈액이 간에 제대로 공급 되지 않으면 간세포가 손상을 입게 되고 결국 간기능 악화를 초래하게 되는데요.

 

내몸사용설명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간의 혈류량을 늘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 우리 몸의 다른 기관들은 동맥혈로 영양을 공급받는데 반해 간은 정맥혈을 통해 받습니다.

 

 

동맥이 우리 몸 안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는 것과 달리 정맥은 중력때문에 순환이 어려운데요.

 

간이 나빠졌을 때 누워있으라고 하는 이유가 바로 정맥혈 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누운상태에서 옆구리까지 자극하게 되면, 혈류량이 늘어 간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옆구리를 자극해야하는지 해독 마사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영상은 하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간 해독 마사지하는 법

 

편하게 하늘을 보고 누운 뒤, 양손을 주먹 쥡니다.

 

 

겨드랑이부터 옆구리까지 위에서 아래로 주먹으로 쓸어줍니다.

 

이 동작을 1세트 5번씩 반복합니다.

 

중장년층의 경우 평소 옆구리 쪽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간 해독 마사지를 하면 전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간 건강 자가 진단법

 

 

간 건강이 안 좋으면 평소보다 1.5배까지 간이 커진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간이 부어있는지 집에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맨 아랫부분을 손끝으로 깊숙이 밀어봅니다. 이 때 통증이 있으면 간이 부은 상태입니다.

 

 

무릎을 세워 복근 이완 후에 눌렀을 때도 통증이 확실하면 간 건강을 의심해야 합니다.

 

조회수 많은 글 함께 보기

 

"나쁜호흡을 버려라" 한방재활의학 박사가 알려주는 폐건강 지키는 습관 4가지

실천하면 좋은 폐 건강 지키는 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쁜 호흡을 버리고 좋은 호흡을 지켜라 우리가 숨쉬는 기관이 코와 입으로 숨을 쉬게 되는데 주로 코로 숨쉬는 것이 좋습니

caremeby.com

 

"딱 3가지만 끊으세요" 한의사가 알려주는 당뇨 합병증 피하는 방법

좋은 것을 적당히 먹는 것은 기본이고 더욱 중요한 것은 독만큼 해로운 것을 절대 먹지 않는 것입니다. 특히 당뇨 있으신 분들에게 음식만큼 스트레스 받는 일도 없는 것 같습니다. 먹고 싶은 것

caremeby.com

 

"하지정맥류 수술하지 마세요" 운동재활전문가가 알려주는 100% 효과 보는 간단한 운동법

다리에 혈관이 울퉁불퉁 튀어나오는 증상은 ‘하지정맥류’의 대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유전이나 노화,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판막에 이상이 생기면 피가 역류하면서 혈액이 정체되고 혈압이

caremeby.com

 

영상보기

 

그리드형(광고전용)